교육원생활 (학점은행제 평가인정 교육훈련기관)

운영과정 및 수업시기

 일반과정, 전문과정, 특별과정, 학점은행제과정
 과목에 따라 주 · 야간과 계절별로 나누어 실시합니다. (학점은행제 과정은 학습과정 운영안을 참고하세요.)

등록시기

 교육과정은 1학기, 2학기로 연 2회 운영되며 수강인원에 따라 여름학기, 겨울학기가 운영됩니다. 
 등록은 개강 하루전까지이며 특별교육과정은 과목에 따라 수시로 등록 받습니다.

수강생자격 및 수강신청과 선발과정안내

 모든 성인을 대상으로 함을 원칙으로 하되, 일부과정 혹은 특별과정 또는 학점은행제 과정(고등학교 졸업이상의 학력
   소지자)은 학력에 제한 될 수 있습니다.
 수강을 희망하는 분은 각각의 입학요강에 따른 필요서류를 학사지원부에 제출해야 합니다.
   (학점은행제 과정은 최종학력증명서 제출)
 과정별로 수강신청서 및 수강료를 제출한 자에 한하여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필요시 각 과정에 따른 수강생 선발 기준을
   두어 이에 따르기도 합니다.

수강료 납입

 수강생은 매학기 등록시에 수강료를 납부하여야 하고 비학점과정에 분납은 없습니다. 필요한 경우 납부한 수강료는
 비학점과정일 경우『평생교육법 시행령』제 23조에 의거하여 환불, 학점은행제 과정일 경우 평가인정 학습과정 운영에 관한 규정학습비 반환기준 제42에 의거하여 환불됩니다. 수강료 환불은 환불신청서 접수일로부터 일주일이내 환불되오니, 입금시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폐강 및 환불규정

 각 과정별 수강신청자 수가 10명 이하인 경우는 폐강되며, 폐강시 100% 환불 됩니다. 
 납입한 수강료는 환불신청서 제출시 일주일 이내 환불처리 됩니다. 

수료증 및 자격증 수여(비학위과정)

 소정의 교육과정을 2/3 이상 이수한 자에게는 고려대학교 총장명의의 수료증을 수여합니다. (단, 학점은행제 과정은 제외됩니다.)

원생증 발급

 본원에서 과정을 수강하고 계신 분들에게 평생교육원 원생증을 발급하고 있습니다. 원생증을 발급 받고자 하는
   분들은 등록시 또는 개강시, 본원 학사지원부(201호)에 사진 1매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타사항

 강의실 및 평생교육원 건물내에서는 금연입니다.
 강사의 허락 없이 녹음-녹화를 할 수 없습니다.
 어린이, 애완동물의 동반 수강은 금합니다.
 강사나 다른 수강생들에게 방해가 되는 행위를 삼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Responsive image